잡동사니

티스토리 이름 변경, 검색에 문제 없나?

fecu 2023. 4. 24.

티스토리 블로그 이름을 갑자기 변경하고 싶어졌다.

원래 디지털 노마드였는데, 해당 이름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이 무척 많아졌다. 코로나 이후 부의 격차가 더욱 커지면서 '부업'이 키워드로 떠올랐고, 이에 디지털노마드를 꿈꾸며 블로그 세계로 뛰어든 사람이 많았기 때문이다. 나도 그런 사람들 중 하나였다.

하지만... 블로그에 개성이 없는 것이 너무 싫었다. 그래서 블로그 이름을 바꿔 보기로 했다.

1. 모바일에서 블로그 이름 변경하기


세번의 클릭으로 블로그 이름을 바꿀 수 있다. 자신의 프로필로 들어 간 뒤, 블로그 설정을 누르고 이름을 바꾸면 된다.

2. 데스크탑에서 블로그 이름 변경하기


관리-블로그로 들어가 블로그 이름을 변경하면 된다.

3. 티스토리 이름 변경, 검색엔 문제 없나?


티스토리 이름을 디지털 노마드에서 힘센 캥거루로 변경 후, 검색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해보기 위해 내 블로그를 구글, 네이버, 다음에서 각각 검색해 보았다.


구글에서 각각을 다 찾아 눌러보았는데 문제가 없다. 색인이 바뀌지 않아서 이름은 아직 디지털 노마드이지만, 접속해보면 힘센캥거루로 이름이 잘 바뀐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네이버에서도 문제 없음! 그리고 다음 검색에서도 문제없이 잘 링크가 걸려 있었다.


ZUM이나 Bing은 확인하지 못했는데, 어차피 그쪽은 유입량이 극소수기 때문에.. 나중에 한번 찾아보고 최적화 해주기로 했다. 어쨌든 결론은

블로그 이름, 바꾸고 싶으면 바꿔라.


이다. 너무 자주는 좋진 않겠지만, 애정 있는 나만의 공간을 위해서는 개성과 아이덴티티가 정말 중요한 것 같다. 그럼 끝.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