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동사니

차량용 블루투스 리시버 LBT-990 Aux 단자 수리

fecu 2021. 9. 1.

내 차는 2010년형 SM3로 차량용 블루투스 기능이 없다. 그래서 블루투스 리시버 LBT-990 을 쓰다가 AUX 단자가 부러져 버렸다.

 

새로 살까 고민을 하다가 예전에 받은 노이즈 필터에다가 바로 납땜을 해버리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바로 행동에 들어감 ㅎㅎㅎ

 

먼저 노이즈 필터를 분해 했다.. 노이즈 필터 옆부분에 일자 드라이버를 대고 망치로 때리니 바로 분해됬다.

 

 

노이즈 필터에 AUX 단자를 보니 납땜 부분이 5군데나 있었다. 이들이 무엇에 해당하는지 눈으로 보기 위해 윗 부분 플라스틱을 뜯고 각 부분이 AUX 케이블의 어디에 닿는지 살펴 보았다.

 


위의 그림 처럼 각 부위를 확인 하고, LBT-990 선 피복을 벗긴 후에 위치에 맞게 납땜해주었다.

 

 

노이즈 필터의 뚜껑을 닫고 연결해보니 잘 된다. 이로서 LBT-990 AUX 단자 수리 끝....

 

자동차에 설치 해보니 전보다 선 길이도 짧아지고 깔끔해졌다. 핸드폰 자체의 음질 문제 때문에 뛰어난 음질은 아니지만 이전보다 감도가 훨씬 좋아졌다. 얼른 좋은차 사고 싶다. 돈 많이 벌어야지.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