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동사니

HP280 G3 무선랜카드 추가 설치

fecu 2023. 11. 21.

당근에서 산 HP280 G3 데스크탑에 무선랜이 없어서 무선랜카드를 달아주기로 했다. 먼저 무선랜 설치가 가능한 포트가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홈페이지로 들어가 보았다.

 

 

HP 280 G3 스몰 폼 팩터 비즈니스 PC 사양 | HP® 고객 지원

저는 HP Virtual Agent입니다. 찾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알려주시면 해결책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해 드리겠습니다.

support.hp.com

 

 

슬롯을 보니 WLAN을 위한 m.2 슬롯이 있는 것을 확인. 바로 뚜껑을 깠다.

 

 

마침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15달러에 주문한 AX210이 있어서 달아주었다. 그런데 안테나가 문제였다. 

 

고민을 하다가 네이버 스토어에서 노트북용 안테나를 구매했다.

 

 

 

그리고 데스크탑 뒤쪽에 안테나 공간에다가 노트북용 안테나를 돌돌 말아서 끼워주었다.

 

 

케이블 타이가 있었으면 좋았으련만, 급하게 하다보니 테이프 밖에 없어서 테이프로 대충 묶어주었다.

 

 

무선 랜카드를 처음 설치했을 때는 신호가 무척 약했는데, 안테나를 달아주니 확실히 강하게 잡힌다.

 

 

인터넷 속도도 정상. 블루투스도 잘 잡히고 있다.

 

 

당근에서 컴퓨터를 사서 이것저것 업그레이드를 시켜보는 재미에 푹 빠져 있다. 언제까지 이렇게 컴퓨터 여행을 하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하나씩 만들어나가는 재미가 쏠쏠한 것 같다. 그럼 끝.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