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곧 태어날 아기를 위해 집안 물품을 정리하면서, 가죽공예 물품들을 올려놓을 곳이 필요해 이동식 트롤리를 구매하기로 했다. 오늘의 집에서 대략 3만원 정도의 백색 트롤리를 구매했다. 주 수입원은 베스트리빙. 그래서 오늘은 내돈내산 트롤리 후기이다.
1. 물품 정보
- 가격 : 29,900원(택배 6,000원)
- 크기 : 가로 440mm, 깊이 360mm, 높이 880mm(상세한 건 오늘의집 참조)
- 소재 : 스틸, 에폭시 파우더 코팅
- 제조국 : 중국
2. 트롤리 제작기
트롤리 물품은 잘 왔다. 후기에는 까짐이나 상한 곳이 많다고 하는데 나는 둔한 편인지 그런 부분은 잘 느끼지 못했다.
아래는 설명서 이미지아. 설명서 대로 트롤리의 가장 아랫부분 부터 위쪽으로 조립을 하면 된다. 그런데 웃긴게 왜 설명이 있다가 중간에 끊기는지 잘 모르겠다. 해주려면 다 해주지 기둥만 만들고 끝나냐...
트롤리의 가장 하부부터 조립해본다. 가장 하부 핸들이랑 비슷하게 생겼는데, 차이점은 아래쪽에 바퀴를 끼우기 위한 자리가 있다.
하부를 조립한 뒤에는 측면의 기둥을 끼워준다. 이 부분을 조립하면서 트롤리를 잘 구매했는가에 대한 고민이 약간 들었다. 하부를 조립한 뒤 기둥을 조립하니 하부의 비틀림이 기둥으로 그대로 보였다. 곡선이 이쁘기는 하지만, 기둥이 틀어지면 트롤리가 전체적으로 비틀어지고 이에 따라 흔들림이 생길 것 같아 불안불안 했다.
기둥까지 조립을 끝낸 후, 철망매쉬 바구니를 달아주었다. 바구니를 달면서 최대한 비틀림을 잡기 위해 나사를 풀었다가 다시 조으기도 하면서 조금 오랜 시간이 걸린 것 같다. 바구니를 달면서 다행히도 어느정도 비틀림이 잡히긴 했다.
마지막으로 바퀴를 달고 흔들림을 잡기 위해 모서리 네 부분을 모두 눌러보면서 바퀴의 높낮이를 조절해 주었다. 평형을 맞추어주고 바퀴를 완전히 조아 빠지지 않도록 만들어 주었다.
3. 베스트 리빙 3단 트롤리 구매 후기
가죽공예 물품들을 얹고 움직여 보니 어느정도는 안정적이다. 움직일 때 가끔은 바퀴가 제대로 돌아가지 않아 이동이 잘 되지 않을 때도 있다. 그래도 택포 36,000원이라는 가격을 생각한다면 가성비가 나쁘지는 않다. 싼게 비지떡이다. 이쁘고 기능 좋은 트롤리를 원한다면 5만원 이상의 트롤리를 구매하길 바란다. 이상 내돈 내산 트롤리 제작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