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동사니

장치 설명자 요청 실패 : 알리 무선랜카드 뽑기 실패

fecu 2023. 11. 3.

이번에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무선랜카드를 하나 주문했다. fenvi 사의 wifi axe3000이라는 제품이다. 무선 랜카드는 ax210을 이용했다곡 한다.

 

중국발 랜카드 포장은 항상 마음에 든다. 배송도 깨짐 없이 잘 도착했다.

 

 

ax210은 wifi 와 bluetooth를 모두 지원한다. bluetooth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추가 전원 공급이 필수로 필요한데, 이때 필요한 전원은 usb 포트에서 공급받는다.

 

 

나의 데스크탑에 남는 PCIe 슬롯 하나에 장착해 보았다. 남는 usb 포트 하나에 전원 공급선도 꽂아주었다.

 

 

그리고 그래픽 카드를 장착해 주었다. 그런데...

 

 

와이파이는 잘 작동했다. 그런데 아무리해도 장치 설명자 요청 실패가 뜨면서 블루투스가 잡히지 않았다. 구글링을 통해 나오는 자료를 보고 드라이버 설치, 윈도우 재설치, usb 포트 변경 등 온갖 것들을 다 해보았으나 실패했다. 

 

 

이 문제 때문에 오전 2시까지 잠을 못자고 다음 날 까지도 시간을 허비했다. 모든 시도를 다 했는데도 해결이 안된다면 결론은 딱 하나 뿐인데, 무선랜카드에 전원 공급이 안된다는 것이다. 주문 받은 케이블이 고장이거나, 기판의 고장, 또는 랜카드 자체의 문제일지도 모른다. 어쨌든 블루투스가 작동하지 않는 랜카드를 받았기에 환불을 진행했다.

 

 

다행히도 전액 환불 받았다.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전자기기는 뽑기가 중요한데, 그만큼 환불을 잘 보장해주니 믿음이 간다. 다음에 다시 한번 도전할 생각이다. 그럼 끝.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