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동사니

하이닉스 Gold P31 M.2 SSD 구매 후기

fecu 2024. 1. 13.

당근에서 새롭게 일체형 컴퓨터를 구매하면서 M.2 SSD가 필요하게 되었다. 이번 참에 노트북에 달린 SSD를 더 좋은 것으로 업그레이드 하고, 노트북에 있던 SSD를 일체형 컴퓨터에 달아주기로 했다.

 

 

읽기, 쓰기 속도는 하이닉스가 최고라서 하이닉스 Gold P31을 구매했다. 이때까지 산 M.2 SSD 중에서는 용량 대비 가장 비싼 가격이었다.

 

내부는 종이 재질로 포장되어 있었다. 뭔가 고급스러운 느낌이 났다.

 

 

노트북에 있던 기존의 SSD를 탈거하고 새롭게 달아 준 뒤 윈도우 환경에서 CrystalDiskMark를 돌려보았다.

 

 

퀘이샤에서 1Tb에 대한 벤치가 있었는데, 내가 구매한 건 500Gb 짜리니까 그것 보다는 낮게 나오는게 정상이다. 그래도 읽기 속도는 이전 SSD의 2배, 쓰기 속도는 4배 정도가 증가했으니 돈값 하는 것 같다. 

 

 

구매하고 나니 역시 하이닉스인가 싶다. 외장하드용이 아닌 이상, 앞으로 주 기억장치는 무조건 하이닉스로 구매할 듯 하다. 그럼 끝.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