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에서 다음 블로그로 이사 후 1주일이 지났다. 검색 유입율을 보니... 검색 엔진에서의 유입률이 그리 높지 않다. 인스타 그램에 올려둔 글들로 지인들이 많이 들어온 듯.
내 블로그가 검색엔진에 잘 올라갔는지 확인하기 위해 다음 포털에서 '줌 출석체크 빠르게' 라고 검색해보았다.
허허허.. 이전에 썼던 네이버 블로그의 글이 아직도 자꾸 검색되고, 내 블로그 글은 유사글로 분류되어 검색되지 않는다. 혹시나 해서 클릭해서 들어가 보니 블로그 글이 삭제되었다고 뜸. 다음에서는 예전의 글들 때문에 내 글이 검색되지 않고, 유입률도 크지 않는 것이다. 만약 다음에 혹시라도 블로그 이사를 하게 된다면... 글을 완전히 삭제하지 말고 블로그 링크를 걸어두어야 할 것 같다. 어쨌든 이제 이 문제를 한번 해결해보자.
1. 다음 검색 등록으로 들어가 내 예전 블로그를 삭제해 본다.
삭제하려고 들어가서 내 블로그 주소를 쳐봤다. 그랬더니 미등록 사이트라네...? 그럼 검색은 왜 자꾸 되는거야..ㅜㅜㅜ 정말 쓸데없는걸로 스트레스 받게 하는 다음. 구글은 이미 네이버 블로그 다 지우고 티스토리 뜨도록 해놨던데... 이제 남은건 고객센터로 문의하는 것 뿐이다.
2. 고객센터에 문의하기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고 내 블로그 삭제 요청을 하면 블로그가 삭제된다고 한다. 하루만에 해결되는 것 같지는 않고 몇일정도 기다려주어야 할듯. 금요일어 넣었으니 다음주 수요일 쯤에는 내 블로그가 정상적으로 뜨지 않을까?
삭제 문의가 잘 등록되었다. 이제 몇일간 맘 편하게 기다려보자. 블로그는 마라톤이다.
3. 다음측의 답변
다음에서 답변이 아래처럼 왔다. 대략 재수집이 될 때 까지 기다리라는 것. 일단 한달 정도 길게 보고 기다려보기로 했다. 블로그는 마라톤이니까 너무 초반에 지치면 안될 것 같다.
4. 결론
2021.09.26. 이제 티스토리를 시작한지 한달 째다.현재 네이버 블로그는 삭제되어서 더 이상 검색에 노출되지 않는다. 블로그 초반에 열심히 하고 싶은 생각에 조바심이 나 자꾸 검색창에 내 블로그를 쳐보았었다. 넷플릭스 D.P에서는 뭐라도 해야하지 않겠냐고 했지만, 가끔은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 답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