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동사니

맥북에서 구글 킵(Google Keep) 사용하기

fecu 2023. 8. 4.

맥북에서 구글 keep을 사용하는 이유는 윈도우와의 호환성 때문이다. 어쨋든 맥북에서 사용하려니 어플이 따로 없어서 크롬으로 들어간 뒤, 다시 즐겨찾기에서 사이트를 클릭해주어야 했다. 이런 과정을 줄이고, 어플처럼 사용하고 싶었다.

 

1. 설치 과정

 

1) 크롬으로 구글 keep에 접속한다. 반드시 크롬으로 접속해야 한다.

 

 

 

2) 잠시 대기하면 주소창 오른쪽에 설치 아이콘이 나온다. 이것을 클릭하면 '앱을 설치하겠습니까?'라고 묻는다. 설치를 누르면 된다.

 

 

 

3) 설치가 끝나면 크롬앱 폴더 안에 google keep이 설치된 것을 볼 수 있다.

 

 

 

4) 드래그 앤 드롭으로 독(Dock)에 프로그램을 등록하고 실행해본다.

 

 

 

5) 실행해본다.

 

 

2. 오프라인 상태에서의 구동

 

참고로 크롬앱은 '크롬'을 기반으로 실행되는 것이다. 어플리케이션 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크롬 창 내부에서 웹사이트가 구동되는 형태. 따라서 크롬이 없으면 실행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다. 그래도 앱이기에, 인터넷을 끊고 실행하면 어떻게 작동하는지 궁금해서 한번 실행해 보았다.

 

 

인터넷이 끊긴 상태에서 저장을 하면 오프라인 상태에서 내용을 저장하고, 인터넷이 연결하면 동기화되는 형식이다.

 

 

3. 사용 후기

 

항상 핸드폰을 들고다니고 인터넷을 사용하지 못하는 때에 노트북을 사용할 일이 없기에, 사용하면서 큰 불편함은 느끼지 못했다. 단축키로 사용하는 것 보다, 크롬에 로그인 해두고 어플처럼 사용하는 것이 더 편한듯 하다. 유용하게 쓰길 바란다. 그럼 끝.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