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동사니

알리 익스프레스 puskill 노트북 램 구매 후기

fecu 2023. 12. 11.

지난번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구매했던 데스크탑 램이 마음에 쏙 들어서 이번에는 노트북 램을 구매해보기로 했다.

 

16Gb 3,200MHz가 할인 받아서 19.18 달러. 환율로 계산하면 25,000원 정도이다.

 

 

구매 후 일주일 정도 시간이 걸려 도착했다. puskill은 포장 만큼은 진짜 인정해 줘야 한다.

 

 

혹시나 해서 다시한번 확인해 보니 제원이 동일한 듯 하다.

 

 

이제 노트북 하판을 따고 램을 끼우기만 하면 된다.

 

 

의외로 듀얼 슬롯이었던 나의 업무용 노트북... 일단 이렇게 램을 장착하고 cpu-z로 확인해보았다.

 

 

일단은 램타이밍은 정상이었다. 3만원 중반 정도의 저가형 ddr4 램의 성능을 보여주는 듯 하다.

 

 

문제는 DRAM 의 실제 프리퀀시였는데... 660에서 2000 사이를 널뛰었다. 그리고 계속 변함... 처음에는 램의 문제인 줄 알았으나 삼성 시금치 램을 끼워도 똑같았다. 

 

 

결론은 램 문제가 아니라 TG 노트북인 문제인 걸로... 얼른 노트북 대기업 껄로 바꾸고 싶다 ㅜㅜ

 

 

윈도우 작업관리자에서 램의 속도를 확인해 보았다. 2667MHz로 잘 인식된다. 노트북 cpu 가 i5-10210U라서 최대 인식이 이것밖에 안된다. 

 

 

노트북 램도 가격대 치고는 괜찮은 성능을 뽑아주는 것 같다. 할인 받을 수 있으면 최대한 받아서 구입하는 것도 좋을 듯 하다. 데스크탑 램 후기는 아래를 참고 바란다. 그럼 끝.

 

 

알리익스프레스 램 구입 후기 : puskill ddr4 16gb

1. 알리발 램을 사게 된 이유 이번에 당근에서 HP280 G3 라는 스몰 폼펙터 데스크탑을 하나 구매했다. 그런데 램이 4기가 밖에 되지 않았다. 그래서 당근에서 램을 추가로 구매하려고 했더니 죄다

fecu.tistory.com

 

댓글

💲 추천 글